2024-04-29 17:49 (월)
충북도, 지역안정 유관기관 연석회의 개최
상태바
충북도, 지역안정 유관기관 연석회의 개최
  • 오효진
  • 승인 2016.12.13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충북도청)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도는 13일 대통령 탄핵소추안 국회 가결에 따른 민생불안 해소 및 지역안정 도모를 위하여 지역안정 유관기관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도에 따르면, 회의에는 이시종 지사 주재로 김양희 도의회의장, 이승훈 청주시장을 비롯한, 충북교육청, 청주지방검찰청, 37보병사단, 충북지방중소기업청, 고용노동부 청주지청, 한국전력공사 충북지부, 한국은행 충북본부 등 도내 주요기관과 민생관련 공공기관, 금융·경제기관 등의 기관장 및 관계관 18명이 참석했다.

도는 "대통령 탄핵 이후 충북도 지역안정대책 추진계획과 지역경제대책을 설명하고 주민안전 및 치안질서 유지, AI 수습 및 차단·방역 등 당면현안과제 협조, 서민생활안정대책 추진, 지역경제 불확실성 해소 및 행·재정지원 강화 등을" 당부했다.

특히, "도와 각 공공기관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사회분위기에 편승한 각종 불법행위 및 민생사범에 대해서는 엄정대응하고, 각종 사건·사고, 화재 등 재난에 신속한 대처와 정보공유를" 부탁했다.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고병원성 AI 방역활동 및 확산방지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요청하고 관내 신속한 민원처리로 주민 불편·불만사항 해소를" 당부했다.

또한,"지역 물가안정,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지원, 임금체불해소 서민 경제안정 등 민생대책에 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하고 대내외 불안이 과도한 소비심리 위축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안정적 경제운용과 리스크 관리에 함께 노력"하고자 말했다.

"그 밖에 연말·연시, 불우·소외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봉사 및 기부 활동 전개, 복지시설·재래시장 등 민생현장 방문을 통한 주민 격려를" 당부했다.

이에 유관기관에서는 "지역안정대책 추진에 적극 동참하고 주민불안감 해소와 안정적인 주민생활을 위해 기관 본연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시종 지사는 “국정이 혼란한 상황속에도 주민생활이 안정적으로 지속되고 흔들림 없는 도정이 추진되고 있는 것은 지방자치와 지방분권 시행의 힘이다. 앞으로 지방자치와 지방분권을 강화하는데모든 역량을 집중해 어떠한 위기 찾아와도 민생안정과 정상적인 도정추진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며 “회의를 계기로 도와 유관기관들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어려운 시국을 슬기롭기 이겨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