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7:31 (목)
동국대 경주캠, 지역 초등생 초청 재능나눔 봉사 펼쳐
상태바
동국대 경주캠, 지역 초등생 초청 재능나눔 봉사 펼쳐
  • 박춘화
  • 승인 2016.12.1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박춘화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17일 재능나눔센터가 시 아화초등학교 학생을 초청해 본교 문무관 체육관과 대운동장에서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19일 동국대에 따르면, 이번 봉사활동은 센터가 재학생들의 전공과 연계된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어린이들에게 체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을 길러 주기 위해 실시한 것이다.

또 스포츠과학과 학생 8명이 경주 아화초등학교 학생 25명을 초청해 풋살 교실을 진행했다.

특히, 재능나눔 봉사에 참여한 스포츠과학과 재학생들은 올해로 2년째 주말마다 경주 아화초등학교를 방문해 배드민턴과 풋살 교실을 운영하는 등 농촌지역 초등학생들에게 다양한 체육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풋살 교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정현철 학생은 "전공을 통해 익힌 지식을 아이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며 "이러한 봉사활동을 통해 나 자신의 전공역량도 함께 커질 수 있어서 더 보람 있었다"고 전했다.

김신재 동국대 경주캠 인재개발처장은 "동국대 경주캠은 지역에 공헌하고 상생발전하기 위해 다양한 재능기부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며 "이러한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을 키우고 지역사회와 상생해 지역거점대학으로써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