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충북도, 도민 대상 함께하는 충북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충북도, 도민 대상 함께하는 충북 아이디어 공모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6.2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는 도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신수도권의 중심 충북으로 도약하기 위한 ‘함께하는 충북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7월 한 달간 이며, 공모 분야는 ‘함께하는 충북’을 실현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로, △충북인의 얼과 뿌리 찾기 △참여와 나눔의 자원봉사 △상생하는 동반경제 △골고루 잘 사는 균형발전 △도정 참여와 소통 확대 △다함께 향유하는 문화예술 등 10개 주제다.

또한 새 정부가 핵심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정부3.0’과 관련하여 도민 중심의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의 지방정부 운영 방안에 관한 아이디어도 공모한다. 구체적으로 △공공정보 공개 확대 방안 △정보 취약계층 서비스 접근 제고 방안 △창업․기업 활동 지원 방안 △신 정보기술을 활용한 행정 서비스 창출 방안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통합 방안 등이다.

이번 공모전은 충북도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도 홈페이지(www.cb21.net) 도민제안에서 공모양식을 내려 받아 ‘도민제안하기’에 등록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공모 제안을 통해서도 제출이 가능하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경제성, 실용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관련부서 및 외부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 등의 3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거친다. 수상작에 대하여는 9월 하순 도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며 창안 등급에 따라 도지사 표창과 최대 300만 원의 시상금 등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도관계자는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정부3.0 국정철학에 발맞춰 함께하는 충북운동 확산을 위한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도정시책에 도입할 계획으로, 신수도권의 중심 충북을 실현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에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