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제천고용 센터` 철도공사, 합동 사회보험 캠페인 전개
상태바
제천고용 센터` 철도공사, 합동 사회보험 캠페인 전개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6.2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동부 충주고용지청 제천고용 센터가 사회보험 가입확대와 취업성공패키지사업 참여 캠페인을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제천역 광장에서 개최했다.    (사진제공 제천고용센터 )
고용노동부 충주고용지청 제천고용 센터(소장 장영철)는 제천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 철도공사 충북본부 등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제천역 광장 일원에서 사회보험 가입확대와 취업성공패키지사업 참여 캠페인을 27일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두루 누리 사회보험 국가지원을 홍보하여 사업주와 근로자의 가입을 촉진하기 위하여 추진됐으며, 또한 고용노동부 중점 일자리사업인 취업성공패키지 참여 홍보도 병행하여 진행됐다.

두루 누리 사회보험은 10인 미만 사업장에서 근로하는 월평균보수 130만원 미만의 저임금 근로자의 고용보험․국민연금 보험료를 최대 50%까지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사업주와 근로자의 보험료 부담을 줄여 사회보험 가입을 확대하기 위해 작년 7월 1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제천고용 센터 장영철 소장은 “사회보험 가입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홍보를 추진하여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근로자와 영세한 소규모 사업주가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면서 “앞으로 고용부 중점 일자리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하여 소외된 단양․제천지역 일자리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