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경북도, '청송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대회' 문체부 지원
상태바
경북도, '청송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대회' 문체부 지원
  • 윤용찬
  • 승인 2017.01.0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 개최 국비지원 대상 국제경기대회 공모 선정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도는 '청송 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대회'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17 지자체 개최 국비지원 대상 국제경기대회'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3억5000만 원을 지원받는다.

5일 도에 따르면, '2017 지자체 개최 국비지원 대상 국제경기대회'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총 30여 개 대회를 신청 받아 심사한 결과, '청송 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 대회가 우수한 평가를 받아 전국 10개 국제경기대회로 선정됐다.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대회'는 프랑스, 이탈리아, 러시아, 미국 등 12개국 100여 명의 참가규모로 국가별 출전 쿼터(부문별 8명)에 포함된 선수, 지난 시즌 세계 랭킹 8위 이내 선수들이 출전해 남녀부 리드, 스피드 등 모두 4개 종목의 경기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실력을 선보이며 각축전을 펼친다.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에 경북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청송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대회'는 국제산악연맹이 개최하는 아시아 유일의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대회로, 올해는 오는 13~15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청송 월드컵대회는 유럽중심의 아이스클라이밍대회를 아시아로 확대하는 교두보 역할을 담당했고, 아이스클라밍이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시범종목으로 선정되는 등 세계적인 관심과 참여가 늘어나면서 2015년까지 5회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서원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청송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대회'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 선정을 계기로 세계적인 대회로 우뚝 서기를 바란다"며 "개최지인 청송군도 겨울 빙벽 스포츠 메카로 입지를 확고히 구축하고 선수들과 관광객들의 지속적인 방문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