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학생의 모든 것 '나이스 학생서비스'로 검색해요
상태바
학생의 모든 것 '나이스 학생서비스'로 검색해요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3.07.0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성적을 비롯해 48종 서비스 제공
▲ '나이스 학생서비스' 로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성적을 비롯해 48종의 항목을 검색할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학생 개인의 성적, 건강 등 학교생활과 학사일정, 급식식단표 등의 정보를 인터넷으로 열람, 이용 할 수 있는 ‘나이스 학생서비스’를 정식으로 개통해 운영에 들어갔다.
 
2일 관계자에 따르면 ‘나이스 학생서비스’의 이용 대상은 전국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의 재학생이며 나이스 대국민서비스(www.neis.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및 학생서비스 전용 인증서를 무료로 발급받아 이용 할 수 있다.
 
학생 서비스 제공 항목은 총 48종의 항목으로, 인증이 필요없이 제공되는 학교 기본정보, 학사일정, 교육과정, 급식식단표 등 7종, 회원 가입 후 볼 수 있는 방과후학교 관련 서비스 3종, 인증서로 로그인한 경우에만 열람 가능한 학교생활(생활, 출결 등), 성적, 건강, 가정통신문 등 38종이다.
 
김종배 행정과장은 "학생서비스 개통으로 학생들이 인터넷을 통해 성적 등 학교생활을 열람함으로써 학생들의 자기정보열람권 보장 및 자기 주도적 학습력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 모바일 서비스 구축을 통해 보다 다양한 접근 방식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