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인명진 "반기문, 나와 똑같은 생각해"
상태바
인명진 "반기문, 나와 똑같은 생각해"
  • 손수영
  • 승인 2017.01.1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권주의, 나라 망쳐"…노골적 러브콜 보내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

[서울=동양뉴스통신] 손수영 기자= 인명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3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귀국 메시지에 대해 “어떻게 나와 똑같은 생각을 하셨을까라고 느꼈다”고 극찬했다.

인 위원장은 “패권주의가 우리나라를 망친 것이 맞다”며 “우리나라 정치가 민주적인 방법으로 되지 않고 당을 사당화하고 자신의 정치적 발판으로 삼으려는 생각 때문에 여기까지 왔다. 여당과 야당이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이어 “반 전 총장이 멀리 해외에 계셔도 우리나라 현실을 정확히 봤다. 큰 원군을 얻었다”며 “새누리당의 혁신 중 하나가 바로 패권주의를 없애자는 것인데 반 전 총장이 새누리당을 정치지휘하려나 하는 생각을 했다”고 노골적으로 러브콜을 보냈다.

인 위원장은 "새누리당은 비대위와 국민이 참여하는 개헌특위를 구성했고 개헌의 내용에 대해 모든 가능성을 열고 국민의 의견을 듣고 존중하겠다"며 "대한민국 정치 혁신을 위한 최선의 개헌 방법을 찾고자 한다"고 언급했다.

또 반 전 총장이 개헌 입장을 전한 데 대해 “5년 단임제 대통령의 폐해를 극복하기 위한 권력구조 개편을 올해 대선 전에 반드시 매듭지어야 한다”며 “올해 대선에서 어떤 후보가 당선된다 한들 여소야대 상황을 피할 수 없다. 대한민국 정치 혁신의 첫 화두로 왜곡된 비정상의 정상화를 위해 개헌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반 전 총장과 개헌을 고리로 연대하겠다는 뜻이냐"는 질문에 대해 “아직 그런 생각은 안한다. 패권주의를 청산해야 한다는 것 한 가지는 확인했으니 (반 전 총장이) 제가 하는 일을 아는 것 같다. 우리당 정체성과 맞는지 확인해 봐야 한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