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부산시립미술관,‘어린이겨울미술관’운영
상태바
부산시립미술관,‘어린이겨울미술관’운영
  • 한규림
  • 승인 2017.01.15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 =부산시 시립미술관(관장 김영순)이 예술적 놀이를 통한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15일 미술관에 따르면,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겨울미술관’을 운영하며, 오는 3월 26일까지 톡톡톡 아트 톡 기획전시와 교육프로그램 및 체험공간 운영한다.

어린이미술관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지난해 어린이미술관에서 기획한 다음이야기 전 연계프로그램과 여름미술관 교육프로그램으로 만든 어린이작품 250여점이 전시된다.

가족이나 친구, 이웃들에게 작품을 만들게 된 이유와 동기, 그 일련의 과정을 전달하는 경험을 통해 자신의 작품에 대한 소중함과 가치를 한 번 더 되새겨 보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어린이 및 가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될 예정이며, 이중섭, 백년의 신화展, 빅매치_더 히어로 展 활짝열린 방 展 전시연계프로그램과 미술관 관람예절을 픽토그램으로 제작해보는 미술관사용설명서, 주변의 공간과 사물을 탐색하보는일상의 실루엣 등이 있다.

상시로 참여 할 수 있는 어린이체험프로그램은 어린이미술관 로비 및 제2전시장에서 톡1.생각말하기, 톡2.생각바꾸기, 톡3.생각오리기 라는 제목으로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사고력을 성장시켜줄 창의적 활동으로 운영되며 참여 어린이들이 생각을 말하고 생각을 바꿔보고 생각을 그리고 오려내는 체험과정을 경험 할 수 있다.

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어린이겨울미술관을 통해 겨울방학을 맞아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에게 자신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타인을 배려하며 세상과 소통하는 어른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미술관에서의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추운 겨울 아이들과 미술관 나들이를 통해 작품을 감상하고 직접 참여함으로써 서로의 숨겨진 마음을 나눠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