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애국주의연대, NLL 포기 국정조사 촉구 기자회견
상태바
애국주의연대, NLL 포기 국정조사 촉구 기자회견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7.1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6일 오후 7시 국정원 규탄 촛불집회가 열리는 서울시청광장 시청역 5번출구앞에서 NLL 사수 순국장병 촛불추모제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애국주의연대)     © 오윤옥 기자
 
애국주의연대는 11일 오후 2시 광화문광장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NLL 영토선 포기 국정조사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애국주의연대는 사전 배포한 성명을 통해 “우리는 국회가 NLL (북방한계선) 영토선 포기 발언 의혹에 대한 진실 규명을 위해 지난 2일 본회의 표결에 이어 10일 국회 운영위 전체회의에서 ‘국가기록원 제출 2007년 제2차 남북정상회담 관련 자료의 열람 등에 관한 건’을 가결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2007 남북정상회담에서 노무현 전대통령의 순국 장병들이 목숨 바쳐 지켜낸 서해상 국가안보의 보루인 NLL 영토선 포기 발언 의혹이 이미 언론보도에 의해 사실로 드러난 이상 여, 야 정치권은 국회의 국정조사를 즉각 실시하고, 이에 관련된 책임자들을 엄중 처벌하라”고 촉구했다.

행사를 주관한 최용호 대표(44)는 “2003년부터 6월 29일이 오면 광화문에서 제2연평해전 순국장병 촛불추모제를 개최했지만 같은날 진보. 좌파진영은 순국장병들을 추모하지도 않고, 오히려 여중생 추모제, 국보법 폐지, 이라크 파병반대, 한미FTA반대, 광우병 촛불난동 등 친북반미 성향의 촛불 집회만을 개최해온 종북세력에 불과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 대표는 “노무현 전대통령의 NLL 영토선 포기 의혹은 외교적 문제라기 보다는 남북관계의 특수성에 비추어 국가안보상의 중대 사안이므로 여, 야가 대화록을 열람한 후 반드시 국정조사를 실시하고, 관련된 책임자를 처벌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애국주의연대는 2003년부터 제2연평해전 순국장병 촛불 추모제와 추모 사진전 개최 등 추모행사를 개최해온 자유청년연대의 후신으로 2012년부터는 제2연평해전 뿐만 아니라 천안함 폭침, 연평도 포격사건 순국장병 추모 행사를 광화문에서 개최해온 애국단체이다.

다음은 애국주의연대의 성명서 전문이다.

(성명서) NLL 영토선 포기 의혹 국정조사 반드시 실시하라!

우리는 국회가 NLL (북방한계선) 영토선 포기 발언 의혹에 대한 진실 규명을 위해 지난 2일 본회의 표결에 이어 10일 국회 운영위 전체회의에서 ‘국가기록원 제출 2007년 제2차 남북정상회담 관련 자료의 열람 등에 관한 건’을 가결한 것을 환영한다.

2007 남북정상회담에서 노무현 전대통령의 순국 장병들이 목숨 바쳐 지켜낸 서해상 국가안보의 보루인 NLL 영토선 포기 발언 의혹이 이미 언론보도에 의해 사실로 드러난 이상 여, 야 정치권은 국회의 국정조사를 즉각 실시하고, 이에 관련된 책임자들을 엄중 처벌하라!

서해상의 NLL 은 휴전선과 마찬가지로 분명한 영토선이며 이를 포기한 것은 반국가 이적행위이며, 국가안보를 위태롭게한 반역죄에 해당된다. 특히, NLL 을 사수하다 전사한 제2연평해전, 천안함 폭침, 연평도 포격도발 순국 장병들과 국민들의 고귀한 희생을 모독하고 두번 죽이는 것과 다름없다.

우리는 핵과 미사일로 돌아온 완전 실패한 대북정책인 햇볕정책의 산물인 6.15 공동선언과 10.4 공동선언을 즉각 폐기하고, 국정조사와 사법 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통해 NLL 영토선 포기와 햇볕정책의 실상을 밝혀 김대중, 노무현 정부하에서 북한에 퍼주기식 대북 지원과 굴욕적인 남북관계에 책임있는 관련자들을 엄중 처벌하기를 강력히 촉구한다.

2013년 7월 11일

애국주의연대 (대표 최용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