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민주당, 국정원 물타기 선관위 동원은 '물귀신작전'
상태바
민주당, 국정원 물타기 선관위 동원은 '물귀신작전'
  • 구영회 기자
  • 승인 2013.07.1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주당 지도부가 11일 국회에서 고위정책회의를 개최, 감사원 조사결과 대국민 사기극 의혹이 제기되는 4대강 사업에 대해 국정조사를 해야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사진/민주당)    


배재정 민주당 대변인은 11일 국정원 국정조사 물타기가 급기야 선거관리위원회까지 동원하는 물귀신작전까지 간 것 같다고 밝혔다.
 
배 대변인에 따르면 어제(10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민주당의 국정원 관련 정책홍보물에 대해 정당법 위반 소지가 있다며, 민주당 서울시당, 부산시당, 충남도당, 전남도당 등에 배포 중지를 요구했다가 뒤늦게 취소한 일이 발생했다는 것.
 
민주당이 밝힌 이날 발표는 중앙선관위에 의하면 일부 시도 선관위에 유인물 배포가 정당한지에 대한 문의가 잇따라 확인작업에 들어갔다고 한다는 것.
 
민주당은 일주일이 지난 시점에 동시다발적으로 선관위를 움직였다는 것은 누군가가 국정원 국정조사를 무력화하기 위해 조직적으로 나섰다고밖에 볼 수 없다고 추측했다.
 
민주당은 국정원은 더 이상 국기를 문란케 하고 국익을 해치는 이적행위를 중단하고 겸허하게 국정조사에 임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한편 민주당은 '4대강사업, 처음도 끝도 이명박 전 대통령이 책임져야 한다'라고 강력히 요구했다.
 
대변인에 따르면 올해 1월 4대강 사업이 총체적 부실이었다는 감사원 발표가 있었고, 어제는 4대강 사업이 대운하를 염두에 둔, 대 국민 기만에서 시작돼 공사 기간 내내 ‘공공 민간 담합’에 의한 비리로 얼룩져 있다는 사실이 감사원 감사를 통해 다시 밝혀졌다.
 
4대강 사업 비리에 감사원도, 정부부처와 관료도, 집권여당인 새누리당도 자유롭지 못하다며, ‘살아 있는 권력’ 박근혜 대통령 역시 4대강 사업의 ‘정치적 책임’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는 것이 민주당의 평가다.
 
민주당은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즉각적인 검찰 조사가 실시되도록 촉구, 그것이 국정운영의 수반으로서 박 대통령이 해야 할 일임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