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하동군, 제6기 SNS 기자단 발대식
상태바
하동군, 제6기 SNS 기자단 발대식
  • 박종운
  • 승인 2017.02.06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프스 하동 홍보 스토리텔러 22명 구성
기자단발대식(사진=하동군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박종운 기자= 경남 하동군은 지난 3일 대한민국 알프스 하동의 스토리텔러(Storyteller) 역할을 할 ‘제6기 SNS 기자단’의 발대식을 갖고,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

6일 군에 따르면, SNS 기자단은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따라 소통의 중심으로 부각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해 알프스 하동을 보다 효율적으로 홍보하고자 2012년부터 도입·운영되고 있다.

이번 '제6기 SNS 기자단'은 전국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일반인 22명으로 구성됐으며, 연말까지 군 공식 SNS와 기자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별천지 알프스 하동의 홍보 스토리텔러 역할을 한다.

김제홍 부군수는 이날 발대식에서 기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하동의 숨은 비경과 소소한 이야기를 많이 발굴해 하동을 우리나라, 나아가 세계 SNS 사용자에게 널리 알려줄 것을 당부했다.

SNS 기자단은 앞으로 지역에서 개최되는 각종 축제를 비롯해 문화, 역사, 맛집, 숙박시설, 특산물 등 하동 방문객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하동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요소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발굴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아울러 군 페이스북 등 공식 SNS에 게시된 글을 기자 자신의 SNS로 스크랩해 많은 네티즌에게 파급하는 역할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