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시, 이달 문화 프로그램 선정
상태바
서울시, 이달 문화 프로그램 선정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7.1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청소년 문학예술 프로그램·행사연중 개최
(사)자연을 사랑하는 문학의 집·서울(이하문학의집·서울)은 11일 지난 2001년 10월 옛 안기부장 공관 터에 서울시 후원 시민·청소년을 위한 문학 예술 공간으로 설립되어 매월 다양한 문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매월 정기행사로 문인 초청 강연을 통해 수요문학광장과 작고 문인을 기리는 금요 음악이 있는 문학마당을 열고 있으며, 매주 토요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책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독서 지도와 글쓰기 지도를 해주는 ▲독서교실 ▲책 읽는 방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우리 詩를 노래로 공연하는 우리 시 우리 노래, 우리 문학작품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그림으로 보는 한국문학 작품 공모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4~5회의 기획전시를 개최하여 문학과 연계한 문화예술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시민과 청소년들을 위한 문학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는 문학의 집·서울의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매월 넷째 주 수요일 오후 3시 문학의 집·서울 중앙홀에서는 시민들이 만나고 싶어하는 중견·신진 작가를 초청하여 문학강연을 듣는 자리인 ‘수요문학광장’을 진행한다.

이번 달에는 이건청 시인을 초청하여 자신의 문학세계와 최근 작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문학평론가의 진행으로 진행되며, 관객들과의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는다.

매월 셋째 주 금요일 저녁 6시 중앙홀에서는 작고문인을 기리는 ‘금요 음악이 있는 문학마당’을 개최한다.

또한 회고담과 작가의 작품 낭독 그리고 작가의 작품에 곡이 붙여진 노래 공연과 평소 작가가 좋아했던 노래를 듣는 자리를 마련한다.

서울 소재 중학교 16개 학교 200여 명이 참가하는 문학 청소년들의 잔치인 ‘제12회 문학 청소년 축제’가 문학의 집·서울에서 오는 13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열린다.

시, 산문 분야의 백일장을 개최하며 우수작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한다.

각 구별 1개 학교씩 10명 내외의 학생을 학교장으로부터 추천 받아 진행되는 금번 행사는 백일장을 비롯하여 김재홍 교수의 문학강연, 퓨전국악그룹 The튠의 공연이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선유도공원을 찾는 시민, 청소년을 위해 ‘한강 여름 행복 시낭송’ 행사가 선유도공원 강연홀에서 27일 토요일 오후 3시 열린다.

참석한 시민, 청소년을 대상으로 즉석 시낭송 행사를 진행하며, 관객 모두에게 한여름밤 시를 읽어볼 수 있는 시집을 무료 배포한다.

아울러 시인, 시낭송가들의 시 낭송도 들어 볼 수 있으며 음악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공연 종료 후에는 숲 해설가의 안내로 선유도공원을 둘러보는 시간도 갖는다.

문학작품을 모티브로 하여 시와 소설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그림으로 보는 한국문학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접수는 8월12일~16일까지이다.

총 상금 1700만원의 이번 공모전에서는 서울 시민이거나 서울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주최 측(문학의집·서울)이 선정한 작가의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우수 작품에 대해서는 시상식과 더불어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문학의 집·서울 홈페이지(www.imhs.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학의 집·서울의 문학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778-1026~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