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부산시, 해빙기 대비 건설관계자 안전관리강화 교육
상태바
부산시, 해빙기 대비 건설관계자 안전관리강화 교육
  • 한규림
  • 승인 2017.02.16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 =부산시는 오는 20일 오후 2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건설공사 현장소장, 안전관리자, 책임감리원 등 공사 관계자 및 공무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빙기 대비 건설공사 관계자 안전관리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이번 안전관리강화 교육은 공사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해빙기 건설공사장 안전관리·소방안전 관리요령, 안전관리 수칙 준수, 해빙기 건설공사장 현장관리요령, 리모델링 공사, 용접 작업시, 건축물 비계 해체작업등 도심지에서 발생빈도가 높은 사례위주로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위험요인 발견시 안전신문고를 통해 신고할 수 있도록 안전신고 요령에 대해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산업안전공단(최주동 강사)은 최근 사고 발생사례 위주로 해빙기 건설현장 안전보건 가이드라인 및 용접작업시 화재예방 안전대책등 사고 유형별 예방대책에 대해 교육하고 최근 안전 부주의로 인한 공사장 화재 및 인명피해 등을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강조할 계획이다.

김영철 시 시민안전실장은 “이번 교육이 해빙기 지반동결과 융해현상이 반복되는 시점에 공사 관계자들에게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사고 제로화 원년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안전사고 없는 부산만들기에 다들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