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광양시, 미래 인적자원 담금질‥공무원 교육훈련 강화
상태바
광양시, 미래 인적자원 담금질‥공무원 교육훈련 강화
  • 강종모
  • 승인 2017.03.07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광양시 청사 전경.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가 직원들의 직무 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시민 봉사자로서 갖춰야할 바람직한 가치관 정립으로 시정 목표 달성도를 높이기 위해 공무원 교육훈련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광양시는 우선 올해 공무원교육기관의 위탁교육비와 강사료, 국내·외 교육여비 등 직원 교육에 필요한 예산으로 총 9억4000만원을 편성하고 지방자치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는 공무원 교육훈련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주요 내용을 보면 전 직원이 1회 이상 집합교육을 이수토록 지원하면서 직무 역량 함양을 위해 토목과 건축, 지적, 복지, 환경, 통신 등 실무자의 전문교육을 확대하고, 사이버교육의 참여도와 수료율을 더욱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전문기관의 교육 외에도 올해 상반기에는 일반직과 청원경찰, 실무원을 대상으로 친절과 조직화합교육을, 하반기에는 감정노동에 종사하는 인·허가업무 전담직원을 대상으로 감정 치유 교육을 실시한다.

또 매월 1일 직원 정례조회 때는 ‘공공디자인 마인드 향상’ 교육을 시작으로 ▲청렴교육 ▲국·도비 확보 방안 ▲정부 3.0의 이해 ▲공직자 친절 생활화를 비롯한 직무교육과 소양교육을 연중 실시할 계획도 세웠다.

이와 함께 공무원이 해외연수 과정에서 습득한 우수사례는 사례집으로 발간해 전 부서에 배부하고,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해 전 직원이 공유토록 한 후 시정 시책에 접목해 나간다는 방침도 내놨다.

광양시는 그동안 직원 인적자원 향상에 꾸준히 투자해온 결과 전남도가 매년 실시하는 ‘교육훈련업무 평가’에서 지난 2009년부터 작년까지 8년 연속 공무원 교육훈련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