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충북중앙도서관, 시각장애학생 체험행사 진행
상태바
충북중앙도서관, 시각장애학생 체험행사 진행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7.2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태희(왼쪽) 양과 노경은(오른쪽)양이 서로를 도와가며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충북도교육청)

시각장애학생과 비장애 학생 간 다양한 체험활동을 함께하며 장애의 경계를 허물고 우정을 쌓고 있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이 있다.

충북도중앙도서관(관장 김석재)은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시각장애학생과 하나 되는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더불어 사는 삶의 의미를 배우고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초등학교 3~6학년 시각장애학생 15명과 비장애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짝을 이뤄 독서활동, 동화체험, 풍선아트, 종이접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함께 하고 있다.

처음 어색해하던 학생들은 함께 체험을 하며 점차 서로를 배려하고 나보다 친구를 먼저 생각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원평초 4학년 노경은 양은 함께 짝을 이룬 청주맹학교 4학년 고태희 양에 대해 “시각장애를 가졌다고 특별한 친구가 아니고 그냥 좋은 친구다”며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해서 즐겁다”고 말했다.

고태희 양은 “경은 이를 만나서 좋았고 협동심을 배울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장애에 대한 편견을 갖지 않고 더불어 사는 것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