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희망곡성군수기 전국대학동아리 축구대회’ 개최
상태바
‘희망곡성군수기 전국대학동아리 축구대회’ 개최
  • 오춘택
  • 승인 2017.03.1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다음달 1~4일까지 동악체육공원 외 3개 경기장에서 호남권 최초로 ‘제1회 희망곡성군수기 전국대학동아리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14일 군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젊음과 열정의 축구 대전이며, 미디어윌스포츠진흥회가 주최하고 군, 군 체육회, 군 축구협회가 주관하는 대회로 전국 48개 대학팀 약 200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하고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스포츠 문화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유치 배경은 지난해 ‘제1회 국회의장배 전국초등학교 클럽축구대회’ 개최 시 폭설로 인해 경기 진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군민과 공무원이 힘을 합쳐 경기장 제설작업을 신속히 완료하고, 모든 경기를 무사히 마친 것이 전국의 심판진들에게 입소문나면서 대회를 유치하게 됐다.

군 관계자는 “대회 기간 중 장미꽃이 가득한 1004장미공원 및 섬진강기차마을에 가족과 젊은 연인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군에 또 한번 젊은 물결이 밀려와 곡성 곳곳에 젊은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유근기 군수는 “대회가 개최되면 고령화 돼가는 군에 젊은 물결이 파도 칠 것”이라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경기장 시설 보수, 안전, 숙박, 지역상인 친절 교육, 바가지 요금 징수 방지 대책을 마련하는 등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