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안산 2017 희망, 나눔의 빛 울림FESTIVAL
상태바
안산 2017 희망, 나눔의 빛 울림FESTIVAL
  • 윤주성
  • 승인 2017.04.0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축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경기=동양뉴스통신]윤주성 기자= 경기 안산시는 오는 22일 안산문화광장에서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국적과 종교를 뛰어넘어 모두가 어우러져 참여할 수 있는 문화축제 ‘2017 희망, 나눔의 빛 울림FESTIVAL’이 펼쳐진다.

7일 시에 따르면, 이번 ‘희망, 나눔의 빛 울림FESTIVAL’은 전통 불교의식과 함께 불자가 아닌 사람들도 즐길 수 있도록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 태권소년·소녀들의 시범 한마당,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또한 안산지역 다문화 가정을 위한 다문화먹거리 나눔과 다문화공연도 준비돼 있다.

축제의 시작은 오후 4시부터 안산의 문화중심지인 안산문화광장에서 ‘무료 먹거리 나눔’으로 진행된다.

이날 저녁까지 계속 운영되는 먹거리 나눔 부스는 라면과 떡볶이 등과 같은 친숙한 먹거리부터 사찰음식, 쌀국수와 같은 다문화 음식도 맛볼 수 있다.

법요식 전에는 초·중·고등학생들로 구성된 용인대 올림픽 태권도 시범단의 공연이 무대 위에 펼쳐진다. 15여 명의 태권소년·소년들은 태권체조, 격파시범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법요식에는 안산지역 20여 개의 사찰 스님들과 불자들이 참여하며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하는 사찰 합창단의 축하무대도 이어진다.

사단법인 안산시불교연합회 회장 승현스님은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열리는 ‘희망, 나눔의 빛 울림FESTIVAL’은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고, 큰 상처가 있는 안산에 모두를 아우르고 위로할 수 있는 빛의 잔치를 열기 위해 마련했다”며 “종교와 국적을 뛰어넘은 안산의 대표 거리문화축제로 거듭나도록 총력을 기울인 만큼 누구나 참여해 흥겹게 즐길 수 있는 ‘야단법석 한마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