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안산시, 시책 공유·소통 공무원 워크숍 개최
상태바
안산시, 시책 공유·소통 공무원 워크숍 개최
  • 윤주성
  • 승인 2017.04.1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참여예산제의 역점 시책 공유

[경기=동양뉴스통신]윤주성 기자=안산시(시장 제종길)는 거버넌스의 주축 주민참여예산의 시책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공무원 워크숍을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13일 시에 따르면, 워크숍은 참여예산 사업담당자, 동 지역회의 운영자 등 관계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추진됐으며, 참가자들은 6년차 주민참여예산제의 주요성과 및 역점 시책을 공유하고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발전적인 의견교환을 통해 주민참여예산제의 지속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협업에 뜻을 모았다.

특히 지역회의 퍼실리테이터로 다년간 활동한 이강숙 강사의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공무원과 주민 사이의 간극을 제3섹터의 입장에서 설명한 강의를 통해 자칫 행정 성과주의에 매몰돼 소홀해질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의 참가치인 참여와 개방, 민주성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임흥선 기획경제국장은 워크숍에 참석해 인사말을 통해 "우리 시 주민참여예산제는 지금껏 시민 참여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해내 왔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원하는 예산이 편성되고 구체적인 사업으로 실현돼 예산의 주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민·관 뿐만 아닌 조직 내 부서 간의 공유와 소통을 통해 유기적인 공조가 이루어졌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