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서울시, 100만 회원 돌파 ‘SNS 인증사진 이벤트’
상태바
서울시, 100만 회원 돌파 ‘SNS 인증사진 이벤트’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8.0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에코마일리지 회원을 대상으로 사용하지 않은 방의 불끄기, 쓰지 않는 전자제품 코드 뽑기, 냉방기 대신 부채사용하기, 적정 실내온도 26도 이상 유지하기 등 여름철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는 인증사진 이벤트를 9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참여형 에너지 절약 사업인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10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하고, 본격적으로 시작될 무더위 속 전력수급 비상을 막기 위해 시민의 에너지 절약을 유도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시가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한 에코마일리지는 가정이나 일반건물에서 전기·수도·도시가스·지역난방과 같은 에너지 사용량을 감축하면 6개월 단위로 평가해 이전년 같은 기간 6개월 대비 10% 이상 절약할 때마다 최대 5만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인증사진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두 가지 이다. 에코마일리지 미가입자의 경우 에코마일리지(http://ecomileage.seoul.go.kr)에 가입한 후 에코마일리지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창을 클릭해 회원가입 인증사진을 올리면 되고, 기존회원의 경우 에너지절약을 실천한 인증 사진을 촬영 후 올리면 된다.(https://www.facebook.com/ecomileage)

이번 인증사진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으로 1,169명을 선정해 KT기프티쇼(www.giftishow.com) 10만원권 등의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9월6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인증사진 이벤트의 결과는 9월9일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및 에코마일리지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8일 강희은 기후대기과장은 “시민들의 자발적 에너지 절약 운동인 에코마일리지에 동참해 주신 100만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들이 에코마일리지에 참여하여 에너지 절약 문화를 범사회적으로 확산시킬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