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삼척시, 강원 수소에너지 포럼 개최
상태바
삼척시, 강원 수소에너지 포럼 개최
  • 연태준
  • 승인 2017.06.08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에너지포럼 개요 및 일정표 (삼척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연태준 기자 =강원 삼척시와 강원도 공동 주최(주관 강원테크노파크)하는 9일 오전 11시 삼척 쏠비치 그랜드볼룸에서‘강원 수소에너지 포럼’이 개최된다.

8일 시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녹색기술센터, 한국가스공사, 한국에너지공단,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자동차부품연구원 등 관련 기관과 현대자동차, 소나무 등 관련 업체들이 참가해 기후변화대응과 수소에너지시장 및 기술현황 등에 대한 발표를 하고, 강원도는 어떻게 대응할지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포럼은 현재 천연가스(LNG)를 통한 수소산업이 부족한 상황에서 LNG생산기지를 보유한 시가 이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수소산업을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타 지역은 대부분 공장가동 중에 부산물로 발생하는 부생수소를 생산하지만 도는 천연가스 개질을 통해 발생하는 개질수소를 생산하는 방식으로 타 지역과의 차별성을 갖는다는 것이다.

이번 포럼의 첫 번째 Session(CO₂ 기후변화 및 수소생산)에서는 오인환 녹색기술센터장이‘기후변화대응과 수소경제사회’, 이영철 한국가스공사 센터장이‘강원도 수소공급방안(천연가스 개질 수소제조)’, 이진철 한국에너지공단 팀장이‘수소연료전지 국내외 동향 및 향후 전망’을 주제로 발표한다.

두 번째 Session(생산수소 활용 및 응용)에서는 이해원 KIST 미래융합기술연구본부 책임연구원이‘스마트 에너지 그리드’, 권성욱 현대자동차 차장이‘수소전기차 개발현황 및 전망’, 구영모 자동차부품연구원 팀장이‘수소연료를 이용한 활용분야 및 현황’강인용 소나무 대표가‘LNG 개질기술을 이용한 융복합 수소충전소 기술 및 보급현황’을 주제로 발표한다.

한편, 강원TP 측은 무엇보다 이번 포럼을 통해 수소에너지에 대한 홍보 및 지역주민 인식 제고도 함께 꾀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도에서 수소와 관련된 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관련 기업의 협력을 통한 정부 실증연구 및 연관산업 육성도 꾀한다.

이번 포럼의 참가 및 관련 문의사항은 강원수소에너지포럼사무국(033-640-8037, e-mail: eunhye622@gwtp.or.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