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평택시, 중소기업 지원 위한 소통의 장 운영
상태바
평택시, 중소기업 지원 위한 소통의 장 운영
  • 서기원 기자
  • 승인 2013.08.2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 평택시(시장 김선기)와 경기테크노파크(원장 문유현)는 평택시 소재 기업의 기술 및 지재권 등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오는 9월부터 매주 화요일을 ‘기업지원의 날’로 정하고 평택시청 민원실에서 상시 상담을 진행키로 했다.

현재 시에는 10개의 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으며 1700여개 중소기업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또한 새롭게 건설 중인 고덕 산업단지 등 9개의 산업단지가 2016년까지 조성이 될 계획이며 앞으로 중소기업 수는 확연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시와 경기테크노파크는 업무협의를 통해 중소기업의 생산․공정기술, 품질향상, 생산․공정의 현장안전관리 등 생산기술 애로사항을 해결해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는 한편 기업의 ▲지적재산권 확보 ▲기술거래 중계 ▲사업화 컨설팅 등 기술사업화를 위한 지원에 나서게 된다.

'기술지원의 날’은 옛 장터의 5일장 또는 10일장처럼 매주 화요일이면 누구나 시청 민원실에 오면 상담을 받을 수 있고 보다 깊은 상담을 원할 경우 사전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전문가가 현장을 방문해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매주 화요일 1회 시범적으로 실시할 계획이지만 내년에는 수요에 따라 경기테크노파크와 협의 등을 통해 ‘경기테크노파크 평택사무소’ 설치 등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며 상시 상담이 가능하도록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