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순천시, 지방세 절세 가이드북 배포해 ‘화제’
상태바
순천시, 지방세 절세 가이드북 배포해 ‘화제’
  • 강종모
  • 승인 2017.06.1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세 길라잡이, Tax(세금) 포켓북’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가 시민들이 세금을 절약하고 지방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방세 길라잡이, Tax(세금) 포켓북’을 배포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방세는 시민들의 삶 속에 늘 함께하지만 시민뿐만 아니라 세금을 좀 더 많이 접하는 지방세 대리인(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등)조차도 어렵게 느끼는 세금이다.

순천시는 이러한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똑똑한 절세 가이드북 ‘지방세 길라잡이, Tax(세금) 포켓북’을 제작해 지난 12일부터 배부했다.

순천시는 세금 포켓북을 읍·면·동 민원실, 지역 중소기업, 지방세 대리인, 순천상공회의소, 한국산업단지공단과 도내 시·군·구에 배포하고,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순천시 홈페이지에 E-book으로도 게재했다.

순천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박재원 마을 세무사는 “세금 포켓북은 언제 어디서나 시민들에게 쉽게 설명해 줄 수 있는 유용한 설명 자료로 지방세 상담 활용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황인규 순천시 세무과장은 “우리 순천시는 ‘지방세 길라잡이 Tax(세금) 포켓북’ 배포를 계기로 시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감성 행정으로 시민의 마음을 헤아리고 시민이 편리하게 세금을 이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