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순천대, 화창(話創) 창업경진대회 성료
상태바
순천대, 화창(話創) 창업경진대회 성료
  • 강종모
  • 승인 2017.06.1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대학교(총장 박진성)는 지난 1일 순천대학교 공과대학 1호관 합동강의실에서 개최된 ‘화창(話創) 창업경진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6일 밝혔다.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최용석)이 주관하는 본 대회는 지역의 창업 문화 확산 및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예비)창업자를 발굴·지원키 위한 것이다.

올해 대회에는 총 28개 팀 119명이 참가했으며 치열한 경합 끝에 다중 부력 시스템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표한 장근섭 씨가 대상(총장상)과 함께 총 200만원의 상금을 거머쥐었다.

또 최우수상(순천시장상)은 홍영근 씨가, 우수상은 지난해 개최된 지역산업특화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금상을 받은 바 있는 순천대 학생팀인 ‘Garden 2017’이 수상했다.

순천대 학생들로 구성된 ‘LaGo’팀과 ‘피플앤펫’팀이 장려상을, ‘회전목마’팀이 인기상을 수상했다.

수상 팀 전원에게는 멘토링 및 지식 재산권 확보비가 주어졌다.

최용석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대회에서는 일반인 참가자들의 실력도 뛰어났지만 무엇보다 학생팀의 활약이 눈에 띄었다”며 “게다가 학생 수상팀이 모두 우리 대학 창업지원단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역량을 키워온 학생들이었기 때문에 더욱 뿌듯했고 앞으로도 전남 지역의 유일한 창업선도대학으로서 창업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