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청원군, 2013 청원생명축제 조성 박차
상태바
청원군, 2013 청원생명축제 조성 박차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8.2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윤 청원군수 주관 현장보고회 개최

[청원=동양뉴스통신]오효진 기자 = 충북 청원군은 28일 ‘2013 청원생명축제’가 펼쳐질 행사장에서 이종윤 청원군수 주관으로 축제 현장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지난봄부터 관람객들에게 최상의 축제장을 선보이기 위해 자연 그대로의 논과 밭을 축제공간으로 활용해 눈길 닿는 모든 장소가 사진배경이 되는 그림 같은 축제장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요 시설로는 청원기업관, 원예치료전시관, 친환경 생명농업관, 분재 야생화 전시관 등이 있으며, 교육 체험 프로그램과 어린이 테마 공간을 조성하고 있어 도심생활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휴식 같은 관람공간과 체험거리․즐길 거리를 제공으로 학교 밖의 교육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가꾸고 있다.

또한 믿고 먹을 수 있는 청원생명 브랜드 농․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현장에서 축산물을 구워 먹을 수 있는 셀프식당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축제는 청주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축제 예매권으로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20% 현장할인, 청주동물원 무료입장이 가능해졌으며, 청남대 2000원 할인과 문의문화재단지 무료입장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되는 등 관람 혜택이 더욱 다양해졌다.

이종윤 군수는“이제 축제 개막일까지 많이 남지 않았다”라며“남은 기간 동안 수시 점검을 통해 관람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축제, 전국 최고의 명품 축제가 되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2013 청원생명축제’는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10일간 오창과학 산업단지 내 송 대 공원 일원에서‘살아 숨 쉬는 청정고장, 온새미로 청원’이란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