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광양시, 도서관에서 맛보고 즐기는 필리핀 문화 체험 행사 개최
상태바
광양시, 도서관에서 맛보고 즐기는 필리핀 문화 체험 행사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7.07.12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립중앙도서관에서는 오는 15일 오후 2시 중앙도서관 어린이실에서 지역 어린이를 위한 ‘꾸무스따, 필리핀!’ 문화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꾸무스따(Kumusta)’는 우리말로 ‘안녕’이라는 뜻으로, ‘꾸무스따, 필리핀!’ 프로그램은 작년 베트남의 문화를 배워보는 ‘신 짜오, 베트남!’에 이은 두 번째 나라별 문화 체험 심화 프로그램이다.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 사업(문화체육관광부)의 일환으로 지난 5월 27일부터 운영한 ‘꾸무스따, 필리핀!’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호기심을 자극해 쉽게 필리핀의 그림책과 언어, 의상, 놀이, 음식문화 등을 함께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 다문화 프로그램의 피날레를 장식할 이번 문화 체험 행사는 필리핀 전통 춤 공연, 다문화 인식 개선 애니메이션 상영을 시작으로 수강생들의 다문화 송 합창 시연과 필리핀 알기 퀴즈 대항전, 야자수 게임, 전통의상 체험행사들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푸또, 꿋친따 등 필리핀 음식 체험, 페이스페인팅, 추첨행사 등 부대행사도 운영될 예정이다.

광양시는 이번 행사가 그동안 다문화 가족 자녀와 다문화에 관심 있던 어린이들뿐만이 아니라, 유아와 어린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열린 행사로 구성돼 어린이들이 어려서부터 다문화를 즐겁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