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공모전 전 부문 수상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공모전 전 부문 수상
  • 오선택 기자
  • 승인 2013.09.03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교육지원청 '솜사탕 하모니' 등 우수사례 7편 수상
[인천=동양뉴스통신]오선택 기자 = 인천시교육청은 3일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학교, 자치단체, 개인, 일반 단체 등의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확산시키기 위해 교육부가 실시한 제3회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인천시교육청 소속 학교 및 교사들이 전 부문에 걸쳐 수상했다고 밝혔다.

학교부문에서 용현중학교(교장 서판권)의 '오감(五感) 체험 프로그램으로 학교폭력 예방하기'와 명현중학교(교장 추장희)의 '학교폭력 제로를 향한 힐링(Healing) 프로그램'이 수상학교로 선정됐다.

자치단체 부문에서 인천 북부교육지원청의 '4가지 요소 활성화로 지역사회와 학교의 대처 역량강화를 통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과 인천지방경찰청 117센터의 '공감·소통·힐링으로 학교폭력 ZERO 환경 만들어요'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개인수기 부문에서는 '학교의 꽃, 담임의 이름으로'라는 주제로 학교폭력 예방에 있어 담임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한 인천동양중학교 최윤아 교사가 수상했다.

또한 청소년 창의적 체험활동 동아리 활약상을 그린 '청소년이 바라는 지구대'(일명, 청바지 동아리)를 통해 청소년 범죄예방에 앞장서 나가자고 한 인천남부경찰서 학동지구대 순찰지원팀 서민수 경사가, 학교폭력에 노출되어 있는 2%의 요선도 학생들을 대상으로 부모와 함께 하는 감동교육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자는 내용의 '2%의 감동으로 100% 학교폭력을 막는다' 의 인천 한오름학교 서현석 교감이 수상했다.

작년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주관한 제1, 2회 우수사례ㆍ정책제안 공모전에서 대거 수상한 이후 올해도 전 부문에서 입상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타 시ㆍ도보다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를 위한 학교와 교사(개인)들이 모두 함께 노력한 성과라고 볼 수 있다.

시교육청 학교생활안전지원과 우인상 과장은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학교, 단체를 더욱 발굴하여 확산시킴으로써 실효성 있는 학교폭력 예방 정책 방향을 확실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