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순천시, 올해 주민참여예산학교 개최
상태바
순천시, 올해 주민참여예산학교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7.07.19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소통하며 예산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주민참여 활성화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시민위원과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주민참여예산학교를 개최했다.

순천시는 시민들과 소통하며 예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민참여예산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예산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예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직장인 등 다양한 계층의 참여와 목소리를 듣기 위해 야간반도 개설했다.

올해 주민참여예산학교는 시 재정현황 및 현안사업, 시민들의 관심이 높은 시청사 건립 추진 현황 등을 공유하고, 은평구 주민참여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는 조재학 강사를 특별 초빙해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이해와 시민의 역할 및 선진사례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돈영 순천시 전략기획과 예산계장은 “일방적인 정보 전달에 그치지 않고 순천형 착한 일자리 공동체 문화 인구정책 나눔과 배려의 복지 청년과 청소년 등의 주제를 가지고 분임토의를 통해 시민 공감형 사업을 발굴하는 등 다음해 예산편성에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고 말했다.

백운석 순천시 전략기획과장은 “최근 지방분권과 지방자치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주민참여예산학교 운영은 지방자치 실현의 시작점이다”며 “시민과 함께 발굴한 사업은 다음해 예산편성에 적극 반영하고 참여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예산학교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