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순천시, 청년정책 맞춤형 ‘청년통계’ 개발
상태바
순천시, 청년정책 맞춤형 ‘청년통계’ 개발
  • 강종모
  • 승인 2017.07.26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지방통계청과 협약 통해 9개 분야 117개 항목 개발
전남 순천시 시정목표.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가 전남도 최초로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순천시 청년통계’를 개발했다.

지난 2월 호남지방통계청과 협약을 통해 개발된 청년통계는 주민등록, 재산세,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장애인 등록 등 7개 기관 9개 분야의 행정자료를 기반으로 총 117개 항목을 개발했다.

주요 내용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인구, 혼인·출산, 일자리, 복지 등 양질의 청년정책 개발에 기초가 될 항목들이다.

특히 순천시와 호남지방통계청은 맞춤형 통계정보를 위해 전문가, 일반시민, 대학생, 공무원 등 9명으로 구성된 ‘국민디자인단’을 운영했다.

국민디자인단은 10여 차례 간담회를 통해 청년정책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분석, 협의해 총 37건의 실행전략을 마련했다.

서용석 순천시 시민소통과장은 “행정자료를 통한 청년통계는 일자리 창출 및 청년정책 수립에 소중한 기초자료가 될 것이며 이는 순천시 4대 핵심전략인 ‘청년이 돌아오는 순천’에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채숙희 순천시 시민소통과 스마트소통계장은 “이번에 개발된 청년통계 및 국민디자인단의 정책제언은 오는 31일 순천시와 호남지방통계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