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고흥군, 안전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에 유용미생물 활용
상태바
고흥군, 안전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에 유용미생물 활용
  • 강종모
  • 승인 2017.08.0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일, 유용미생물 활용기술 교육 열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강소농 육성과 농림수산식품산업 비전 5000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오는 4일 농업기술센터 대교육장에서 지역 친환경재배 농업인 80여명을 대상으로 ‘유용미생물 활용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농업용 유용미생물은 농작물 재배 시 토양 내 유해균의 밀도를 낮춰주고 유기물의 분해를 촉진시켜 토양환경개선과 작물생육 증진을 통한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며, 축산용 유용미생물은 가축 면역력 증강 및 소화율 향상, 장내 유익균의 활성화를 통한 생산성 향상과 축산 악취제거 등의 환경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그 중 광합성을 하는 녹조미생물인 클로렐라는 농산물의 저장성, 당도증대, 병원성 곰팡이균의 예방 등 품질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져 최근 친환경 재배농가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고흥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군에서는 미생물의 특성을 이해하고 안전한 사용을 위해 관련교육을 이수한 농업인에게만 미생물을 공급하고 있다”며 “유용미생물 사용을 희망하는 농가는 미생물 활용교육에 꼭 참석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고흥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08년 관련시설을 구축하고 축산용미생물 4종(유산균, 효모, 고초균, 광합성균)과 작물용 복합미생물 및 클로렐라를 직접 배양해 연간 160여 톤을 생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