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광양시, 청소년의 참신한 아이디어에 귀 기울이다
상태바
광양시, 청소년의 참신한 아이디어에 귀 기울이다
  • 강종모
  • 승인 2017.08.02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지난달 3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광양시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전’을 실시해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의 지역 사회에 대한 관심을 향상시키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과정에서 청소년의 창의적인 역량 개발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광양시는 청소년들이 무엇을 원하고 생각하는지 청소년의 시각에서 정책을 제안하는 기회를 제공해 틀에 박히지 않은 참신한 아이디어가 제안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광양시에 거주하는 청소년(만13세부터 만18세까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이나 팀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된 공모 제안서는 공정한 심사를 거쳐 다음 달 중 결과를 발표하고 채택된 우수 제안자에게 상장과 소정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또 선정된 제안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광양시 청소년 정책과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참가 희망자는 광양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jeong5630@korea.kr)이나 우편(광양시 시청로 33, 교육청소년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교육청소년과(061-797-1955)로 문의하면 된다.

광양시는 지난해 6월부터 7월까지 16건의 청소년 우수정책을 제안 받아 ‘청소년 안심 귀가 서비스’ 등 6건을 우수 제안으로 선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