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구례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교육생 모집
상태바
구례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교육생 모집
  • 오춘택
  • 승인 2017.08.0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정착을 희망하는 도시민 귀농사관학교 운영
체류형농업 창업지원센터 전경.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구례군(군수 서기동)은 농업창업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체류공간과 영농기술교육을 지원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게 운영하고 있는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교육생을 모집한다.

3일 군에 따르면, 내년도에 운영할 2기 교육생 모집은 기숙형 30세대, 단독주택 5세대 등 총 35세대로, 내년 3월~12월까지 10개월 동안 센터에 입교해 거주하면서 농업농촌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직접 영농체험을 할 수 있는 체계로 추진되며, 교육시설로 교육관, 숙소동, 실습농장 등을 갖추고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12월 29일까지로 군 및 농어촌 이외의 도시지역에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농촌정착 예정자로 군 홈페이지(http://www.gurye.go.kr)에 공고된 사항을 참고해 필요서류를 갖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해신청하면 된다.

교육생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귀농의지, 귀농준비 및 계획의 적정성 등을 평가하여 선발하게 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박노진 소장은“구례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는 농업창업을 위한 교육시설로 가족과 함께 체류하면서 농촌을 이해하고 영농을 체험할 수 있어 농촌정착에 따른 두려움을 극복하고 전문농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지원하는 시설이다”며“내실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안정적인 정착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교육수료 후 구례군민으로 함께 살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