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곡성군, 간판개선 시범사업 대상지 선정
상태바
곡성군, 간판개선 시범사업 대상지 선정
  • 오춘택
  • 승인 2017.08.1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9일 행정안전부의 내년 간판개선 시범사업대상지로 최종 선정됐다.

10일 군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의 간판개선 시범사업은 기존의 낡고 큰 간판을 정비하고 지역의 역사·문화적 특성을 살린 조화롭고 아름다운 간판개선을 위해 자치단체 공모를 실시해 필요성과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사업대상지를 선정해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내년 간판개선 시범사업은 곡성군과 광양시를 비롯한 전국 20곳이 선정됐다.

군은 섬진강기차마을을 찾는 관광객을 곡성읍 시가지로 유도하기 위해 낙동원 사거리 활성화사업, 곡성천 생태탐방로 조성 사업 등을 계획하고 있어 간판개선사업의 효과가 커 선정된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업은 낙동원 사거리와 곡성로에 이르는 구간의 88개 업소 200여개의 가로형간판 등 노후간판을 새롭게 디자인해 설치하는 사업으로 국비 2억 500만 원을 지원받아 총 사업비 4억5천만 원을 투입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상가별 특색을 살리면서 문화공간과의 조화를 이루는 특색있는 간판개선으로 뚝방마켓, 직업체험관, 섬진강기차마을을 찾는 관광객과 군민들에게 사랑받는 명품거리가 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