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화순군, 의료특성화고등학교 유치 ‘박차’
상태바
화순군, 의료특성화고등학교 유치 ‘박차’
  • 오춘택
  • 승인 2017.08.2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22일 화순전남대학교병원(원장 김형준)을 비롯한 지역 17개 병원·요양병원과 상호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의료특성화고 유치에 상호 협력키로 약속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군청 소회의실에서 구충곤 군수, 강순팔 군의회 의장, 김형준 화순전남대학교병원장을 비롯한 관내 병원장·요양병원장 등 관계자 4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의료특성화고 유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의료특성화고 유치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지역 산·관·학 의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맞춤형 의료 인재 양성과 졸업생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한 상호 협력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의료특성화고 유치는 민선6기 교육분야 공약사항으로 도교육청과 수차례 협의를 통해 전남기술과학고등학교에 보건·의료 관련 학과 1~2개를 개편(또는 신설)해 2019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충곤 군수는 “전남대의과대학이 이전하고, 백신․보건․의료산업을 미래산업으로 발전시키는 등 화순은 의료특성화고 유치에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며 “관내 병원과 협력해 의료특성화고를 유치해 전문 인력을 양성, 병원 등에 지원하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