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순천시, 2030년 미래사회 대응 ‘참여 플랫폼’ 본격 가동
상태바
순천시, 2030년 미래사회 대응 ‘참여 플랫폼’ 본격 가동
  • 강종모
  • 승인 2017.08.29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와 시민사회, 2030 순천시 중·장기계획 수립 자문한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28일 2030년 미래비전 수립과 중장기 발전 전략 등을 자문하게 될 ‘순천시장기발전자문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신규 위원 39명을 위촉했다.

이번 위원회는 ‘순천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및 평가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경제·산업, 평생학습, 자치, 보건·복지, 농촌, 문화·관광, 도시·환경 등 총 7개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폭넓고 현장감 높은 의견수렴을 위해 시의원, 교수, 전문가, 기업인, 농민, 시민사회단체, 청년활동가 등 각계각층의 인사를 위촉했다.

앞으로 자문위원회에서는 ▲순천시의 장기발전계획에 대한 중·장기 발전전략에 관한 사항 ▲전문성이 요구되는 시정 주요 분야의 정책과제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자문하게 된다.

2030순천시중장기계획 수립 용역을 맡은 희망제작소 권기태 부소장은 이날 회의에서 “순천시는 생태도시로서 위상과 함께 시민참여가 활발한 주민들의 자치역량이 높은 지역이다”며 “순천시의 미래 계획은 시민이 직접 만드는 발전계획 시민의 삶과 연결된 미래계획을 수립키 위해 타 지역과 차별화된 추진체계를 마련해 실행위주의 계획을 수립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한 도시가 어떤 비전과 가치를 내세우는가에 따라 시민 개개인의 삶에서부터 도시 전체 국가 전 지구적으로까지 그 영향이 미친다 할 수 있다”며 “지난 90년대 순천만 보전의 가치로 순천시가 국제적 생태도시로 도약했듯이 장기발전자문위원회가 미래사회의 위기를 시민과 함께 슬기롭게 준비하는 창구로써 역할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백운석 순천시 전략기획과장은 “우리 순천시는 다음 달부터는 공무원 전문가 외에 시민 참여 숙의민주주의 방식을 도입해 월별 미래비전 아카데미 개최 시민총회 등을 통해 ‘시민의 삶에 힘이 되는 100대 과제’를 선정해 중장기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