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순천시, ‘시민 만성질환 관리의 날’ 다양한 행사 개최
상태바
순천시, ‘시민 만성질환 관리의 날’ 다양한 행사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7.09.05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콜레스테롤 무료측정 등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 보건소(소장 장일종)는 매월 첫째주 수요일 ‘시민 만성질환 관리의 날’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1~7)을 맞아 6일 보건소에서 자기혈관 숫자알기(혈압·당뇨), 콜레스테롤 무료측정 건강부스를 운영하는 등 시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

고령화와 생활습관 변화로 만성질환이 증가하고 있으며 만성질환으로 인한 사망이 전체사망률의 81%, 심뇌혈관질환이 전체 사망원인의 25%를 차지해 사전에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행사는 순천시민의 건강검진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사 등 5개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순천시 보건소는 심뇌혈관 등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지난해 5월부터 ‘만성질환 관리의 날’을 지정해 보건소에서 시범운영 후 지난 5월부터는 11개 읍·면 보건지소와 면사무소, 신도심지역까지 13개소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연인원 4만3000여명에 대해 각종검사를 실시하고 이상자에 대해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예방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장일종 순천시 보건소장은 "우리 순천시는 앞으로도 매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민이 건강을 스스로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순천시 보건소 건강증진과(061-749-688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