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정우택 "김명수 인준 꼼수쓴다면 뜻대로 안될 것"
상태바
정우택 "김명수 인준 꼼수쓴다면 뜻대로 안될 것"
  • 최석구
  • 승인 2017.09.1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최석구 기자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19일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준 문제와 관련해 "김 후보자는 원천적으로 부적격한 인물로, 무리하게 정치적 꼼수를 쓰고 인준 표결을 밀어붙인다면 결코 여당 뜻대로 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김 후보자 인준안 처리를 염두에 두고 그간의 '땡깡' 발언 논란 등과 관련해 국민의당에 사과한 점을 언급하며” 이같이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또 여권에서 '사법부 수장 공백이라는 초유의 사태를 막자'는 주장이 이어지고 있는 데 대해 "'사상 초유'라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1987년 전에 4차례, 1987년에 1차례 등 모두 5차례에 걸쳐 대법원장 직무대행체제가 있었다"고 반박했다.

그는 "이 같은 과거 선례를 알고도 '헌정사상 초유의 공백 사태'라고 주장한다면 국회와 야당에 대한 중대한 협박"이라며 "야당을 협박할 게 아니라 사법부 수장에 맞는 분을 제대로 추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 원내대표는 전날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보를 공개 비판한 점, 송 장관이 800만 달러 대북 인도지원 시기 조정을 주장한 직후 통일부가 즉각 부인한 점을 소개하며 "이 정부 외교안보팀의 자중지란이 어디까지 와있는지 짐작할 수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외교안보라인의 인적 쇄신이 이뤄지지 않고서는 갈팡질팡 온탕냉탕의 외교안보 정책은 변하지 않을 것"이라며 "심각한 외교안보 난맥상에 대한 진상이 반드시 규명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신설 문제에 대해 "슈퍼 검찰 설치이자 불필요한 옥상옥을 만드는 것이고, 야당 의원들을 겨냥한 사찰성 기구로 전락할 가능성이 크다는 주장에 귀 기울여야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