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순천시, 일자리 창출 박차
상태바
순천시, 일자리 창출 박차
  • 강종모
  • 승인 2017.10.12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형 일자리 창출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현재 336명 신규 일자리 창출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싲방 조충훈)가 11일 추경예산 편성에 따른 ‘순천형 일자리 창출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갖고 사업 추진에 한층 박차를 가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달 일자리 사업 추경예산이 확정된 가운데, 그동안 추진된 순천형 일자리 사업을 점검하고 각 사업들에 대한 현장에서의 문제점을 조기에 파악해 원활한 사업수행과 방향 등을 함께 공유키 위해 마련됐다.

순천형 일자리 사업은 총 56건, 755명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88억1000만원의 추경예산을 투입해 추진되고 있으며, 현재 336명의 신규 일자리를 만들어 냈다.

특히 이날 보고회에서는 순천시가 중점 추진 중인 반려산업, 글로벌 웹툰 센터 조성 등 4차 산업 중심의 기반조성을 통한 일자리사업의 추진상황이 중점 보고됐고, 예산 투입을 통한 직접 일자리창출 50건에 대한 추진일정을 모두 점검했다.

강영선 순천시 경제관광국장은 “어렵게 마련된 일자리 추경예산이 단 1원의 차질도 없이 신규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사용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허범행 순천시 경제진흥과 일자리창출계장은 “우리 순천시는 청년의 실업해결과 지역정착을 위해 청춘창고 청춘웃장 청년 챌린지숍 등 청년창업을 통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추진해 왔으며 정부로부터 일자리 대상을 수상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