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충북도, 문체부 국민체육센터 공모 전국 5개소 중 2개소 선정 쾌거
상태바
충북도, 문체부 국민체육센터 공모 전국 5개소 중 2개소 선정 쾌거
  • 오효진
  • 승인 2017.10.12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영운, 음성 혁신도시 국민체육센터 건립 국비 60억원 확보
옥천 국민체육센터 (수영장)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도는 2017년 9월 문체부 국민체육센터 공모에 2개소가 선정됨에 따라 국비 60억원을 지원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충북도 선정 2개소는 청주 영운(구, 영운정수장 부지 활용)과 음성 혁신도시로 그동안 정주여건 개선 등 주민의 생활체육시설 조성 건의가 꾸준히 요구된 지역으로,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체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의미로 더욱 가치를 빛낸다.

문체부의 국민체육센터 공모는 지역에 생활체육시설 보급을 위한 사업으로 ‘17년 하반기에 전국에서 5개소를 선정(청주 영운, 음성 혁신도시, 서귀포 혁신도시, 의정부 민락, 구미), 그 중 2개소를 충북도 사업이 선정되어 우리 지역의 오랜 숙원이 해결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로 국비를 확보한 해당 사업들은 추진에 탄력을 받을 전망으로 충북도는 청주시, 음성군과 조속히 사전행정절차 등을 이행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청주 영운과 음성 혁신도시 국민체육센터는 모두 실내수영장을 포함한 건립계획으로, 완공될 경우 지역 내 부족했던 수영장 시설을 보급하게 되어 주민의 건강 증진과 여가 활용은 물론 초등생 의무 수영교육 등에도 도움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