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경북도, 청도서 제5회 평생학습 박람회 개막
상태바
경북도, 청도서 제5회 평생학습 박람회 개막
  • 윤용찬
  • 승인 2017.10.12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의 창, 기쁨의 창, 나눔의 창, 청도의 창 등 4개 테마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경북도는 오는 13~15일까지 청도군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배움의 물결! 희망의 파도'란 주제로 '제5회 경북도 평생학습 박람회'를 개최한다.

12일 도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도와 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청도군, 도 교육정보센터, 도 평생교육진흥원, 청도 교육지원청이 공동 주관하며 총 100개 평생교육기관과 단체, 동아리가 참여하고 120여 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축제 주제는 소통의 창, 기쁨의 창, 나눔의 창, 청도의 창이란 4개의 주테마로 이뤄진다.

주요행사로는 인문학 라이브 콘서트, 행복학습 사진전, 신화랑 풍류 체험,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온가족 골든벨, 동아리 상설공연, 배움과 나눔 즐거운 BOOK 플리마켓, 세대 공감 나눔 콘서트, 신나는 영어 버스(Fun English Bus) 등이 있다.

또한, 골드버그, 상설전래 놀이전, 드론, 가상현실 이미지를 보여주는 증강현실 체험과 새마을세계화홍보, 독도홍보버스, 경북정보화마을직거래장터 등이 운영된다.

이 기간 동안 청도반시축제와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축제도 열려 박람회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김장주 도 행정부지사는 "평생학습축제는 도민 소통의 장이며 모든 계층이 참여해 인생 2막, 또는 3막 설계를 돕는 배움의 장으로 양질의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보다 많이 도민들께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5일 오후 폐막식에는 우수 단체 및 개인에 대한 시상과 내년도 개최지로 선정된 영주시 장욱현 시장에게 박람회기 전달을 끝으로 3일간의 교육축제행사를 마무리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