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공주시, 유구섬유역사 전시관 개관
상태바
공주시, 유구섬유역사 전시관 개관
  • 이영석
  • 승인 2017.11.2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구 직물의 우수성과 역사를 한눈에
유구 섬유역사관 개관식

[충남=동양뉴스통신] 이영석 기자 =충남 공주시는 1980년대까지 국내 직물산업의 부흥을 이끈 유구 직물의 우수성과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섬유역사 전시관이 공주시 유구읍에 개관했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문을 연 유구섬유역사 전시관은 대지면적 951㎡, 건축규모 324.36㎡, 단층구조로 신축됐으며, 외부 쉼터에는 유구를 상징하는 비둘기, 베틀 등 상징조형물로 이뤄진 포토존으로 조성됐다.

전시관 내부에는 수직기, 달랭이감기, 작태기, 해사기, 자카드 등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섬유관련 전시품으로 꾸며져 있으며, 현재 생산되는 섬유를 직접 만져 볼 수 있는 촉감체험 공간, 유구의 섬유역사 및 생활사 등을 알 수 있는 홍보영상관도 갖추고 있다.

그 중 눈길을 끄는 건 전통 섬유직조방식, 공장 직물제직과정을 디오라마로 제작·전시해 과거 섬유제조방식과 현대적 섬유제조방식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이곳은 전시관 방문객들이 미니베틀을 이용해 인테리어 제품, 인형, 파우치, 장갑 등을 직접 만들고 가져갈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유구섬유역사 전시관을 중심으로 전통시장, 자카드 단지를 연계해 유구가 예전의 위상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