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전북도, 청원 음주운전 예방 특별교육 실시
상태바
전북도, 청원 음주운전 예방 특별교육 실시
  • 강채은
  • 승인 2017.12.1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주운전 근절 실천 서약서 작성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도는 19일 오전 10시 도청 공연장에서 소속 전 청원 3000여 명을 대상으로 송년회 등 음주기회에 많이 노출되는 연말연시를 맞아 ‘청원 음주운전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도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전문강사인 지방경찰청 경비교통과 강택수 경감을 초빙해 현장감 있는 사례중심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과 더불어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그동안 도 청원들이 제출한 음주운전 표어 중에서 5점을 선발해 교육 참석자들이 스티커 부착형식의 투표로 우수작(2점)을 선발했다.

박용준 도 감사관은 “올해 도지사를 포함한 전 청원이 음주운전 예방 서약식을 필두로 지속적인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각종 시책을 추진해 음주운전 적발건수를 전년 대비 절반이상 감소시키는 결과를 얻었지만 아직도 근절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연말은 회식이 잦은 시기라 긴장을 늦출까 예방주사를 놓는 심정으로 특별교육을 실시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는 올해 음주운전 추방 원년의 해 선포와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음주운전 근절 실천 서약서 작성해 전 청원 대상 음주운전 경고메시지 발송, 음주운전자 봉사활동 명령제 실시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