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남궁영 충남 부지사, 中 헤이룽장성·옌볜주 초청 방문
상태바
남궁영 충남 부지사, 中 헤이룽장성·옌볜주 초청 방문
  • 김종익
  • 승인 2018.01.07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이룽장성 등 방문 농산물 수출, 경제 교류협력 제안
남궁영 충남도 행정부지사

[충남=동양뉴스통신] 김종익 기자=남궁영 충남도 행정부지사가 오는 8~12일까지 중국 헤이룽장성과 옌볜주의 초청으로중국을 방문한다.

7일 도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지난해 한중 관계가 매끄럽지 못한 상황에서도 도와 활발한 교류를 이어온 두 지역이 농업·경제 분야의 교류 방안을 논의한다.

남궁 부지사는 8일 헤이룽장성을 방문해 쑨둥성(孫東生) 부성장과 만나 양 지역 간 교류협력 강화 방안을 협의한다.

오는 9일에는 헤이룽장성 농업위원회를 방문, 현지 농산물 수입업체 등과 간담회를 개최한다.

헤이룽장성은 2015년 도와 자매결연협정을 체결한 이래 양 도·성 청소년교류와 실무진 상호방문을 통해 교류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만 양훙펑(杨鸿鹏) 외사판공실 부주임을 비롯한 헤이룽장성 관계자의 충남방문이 3차례 예정돼있다.

오는 10일과 11일에는 2002년 우호 교류협정 체결 이후 현재까지 끈끈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는 옌벤주를 방문, 진서우하오(金壽浩) 주장 등을 만나 상호 교류관계를 돈독히 한다.

특히 옌벤주에서는 훈춘 국제합작시범구와 생물활성균사체 가공업체 등을 방문해 농업·경제 분야 교류 방안을 협의한다.

도 관계자는 "남궁영 부지사의 중국 방문은 한중 관계가 정상화 되는 시점서 지방정부 차원에서 중국과의 관계 개선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양 지역 간 농업·경제 분야 교류를 통한 성과가 창출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