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진천보건소 건강한재래시장 만들기앞장
상태바
진천보건소 건강한재래시장 만들기앞장
  • 류진휘 기자
  • 승인 2013.10.2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류진휘 기자

[충북=동양뉴스통신]류진휘 기자 = 충북 진천군보건소(소장 이재은)는 24일 오후 2시 덕산면 재래시장에서 ‘건강한 재래시장 만들기’ 사업을 전개했다. 

‘건강한 재래시장 만들기’ 사업은 군 보건소가 재래시장을 직접 찾아가 시장 상인들과 방문객들의 건강 위해요인을 발굴․개선하는 사업이다. 

이 날도 30여명의 상인과 주민들이 각 종 건강 상담을 받았으며, 지금까지 총 9회 300여명이 참여하는 등 상인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 

군은 올해 4월부터 11까지 연 12회를 추진할 계획으로 관내 진천 중앙시장, 진천 5일장, 광혜원시장, 덕산 시장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웃음치료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 처방사, 치위생사들로 구성된 전담인력 6명을 구성․운영 중에 있다.

주요 서비스 내용으로는 건강도시 삼삼해 운동 교육,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검사결과에 따른 운동 영양 상담, 이동 금연 클리닉 운영, 비만, 영양 맞춤형 상담 실시, 구강불소도포, 건강생활실천 기초 설문조사 실시 등이 있다.

이재은 보건소장은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시장 상인들과 시장을 이용하는 군민들을 대상으로 누구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개인별 건강 상담과 교육, 꾸준한 관리로 활력이 넘치는 재래시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