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평택시, 삼성전자 2기 공장 투자에 따른 건설지원 TF회의 개최
상태바
평택시, 삼성전자 2기 공장 투자에 따른 건설지원 TF회의 개최
  • 정기현
  • 승인 2018.03.0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평택시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정기현 기자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7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회의실에서 고덕산단 내 삼성전자 2기 반도체 공장 투자 확정에 따른 기반시설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공장건설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TF회의(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내)를 진행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TF회의에서는 삼성전자의 2기 반도체 공장 건설 및 가동에 필요한 기반시설(도로, 전력, 공업용수 등)에 대한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삼성전자의 애로사항을 청취, 지원방안에 대해 유관기관(LH,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공사, 한국수자원공사) 및 시 관계부서와 의견을 나눴다.

공재광 시장은“삼성전자의 1기 반도체 공장 건설 당시 TF(14차)를  운영하여 2년여만에 1기 공장 가동을 지원한 경험이 있어 이번 2기 공장 건설시에도 모든 행정력을 결집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지역사회의 건의사항인 건설자원(지역건설업·장비·인력 등) 사용 확대, 농산물 사용 확대 등을 삼성전자에 건의하며,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평택이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함은 물론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경제 및 세계 반도체 생산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내고, 투자 결정에 감사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