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8:13 (수)
인천시, 보건소장 긴급회의 개최
상태바
인천시, 보건소장 긴급회의 개최
  • 김몽식
  • 승인 2018.03.2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재고 시 단계적 재난·응급의료 대응체계 구축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유정복)는 26일 오후 3시 최근 화재사고나 지진 등 예기치 못한 다수사상자 발생 대형 재난사고 시 단계적 재난·응급의료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군·구 보건소장 긴급회의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최근 영흥 낚시 배 전복사고, 대형 화재 등으로 많은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의 예기치 못한 재난안전사고 발생 증가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유형별 사고의 원인을 분석해 다수사상자 발생 시 보건소 신속대응반의 역할과 실제 사고현장 대응 시 제기된 문제점에 대한 방지대책을 논의했다.

또한, 지역 간 부족한 대응역량 강화를 통해 그동안 빚어진 사고의 근본원인에 대한 책임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대책을 점검하고 우리 시 지역 특성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각 군·구 보건소장들에게 소방, 해경 등 유관기관과의 다수사상자 발생 현장 합동 훈련 시 보건소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참여를 통해 실제 재난·응급상황 발생 시 보건소 내 초기 대응태세를 구축해 신속한 대처를 요청했다.

시 관계자는 “각종 재난안전사고 대비 효과적인 의료대응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역별 특성에 맞게 재난·응급의료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