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정부, 중소기업 재도전 종합대책 제시
상태바
정부, 중소기업 재도전 종합대책 제시
  • 구영회 기자
  • 승인 2013.10.3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기적 재도전 친화적 생태계 만들기 추진

정부는 앞으로 재도전이 가능한 창업안전을 위한 제도적 기반으로 '창업→성장 → 회생→퇴출 → 재창업'으로 이어지는 생태계 전주기에 걸친 재도전 지원체계가 구축된다.
 
정부는 30일 오전 개최된 제24차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중소기업 재도전 종합대책'을 발표하고 건강한 재도전 창업생태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국정과제인 '재도전이 가능한 창업안전망 구축'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지난 2일 청와대에서 열린'중소기업 오찬 간담회' 당시 제기된 재도전 환경 개선 요청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했다.
 
창업자 연대보증 면제, 재창업 성공률 제고 등을 통한 우수 인력의 도전적 창업 촉진과 건강진단기반 구조개선 지원시스템 구축 등을 통한 기업실패 최소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정부는 그동안 벤처·창업 활성화 대책 등을 통해 실패 기업인의 재기를 지원하는 제도들을 도입해 시행해 왔으며 지난 5월에는 '벤처·창업자금 생태계 선순환 방안'을 수립해 창업기업의 자금조달 구조개편(융자 중심→투자 중심) 등을 통한 원활한 재도전 환경 조성(국정과제)에 노력 중이다.
 
이러한 다각적인 재도전 저해요인 개선 노력에도 불구하고 우수 인력의 창업 기피와 재도전 기업인들이 겪는 어려움은 여전한 것으로 조사되고 있으며 지난 2일 청와대에서 개최된 '중소기업 오찬간담회'에서도 창업자 연대보증 폐지, 재창업기업의 성공을 위한 다각적인 제도개선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된 바 있다.
 
정부는 최근 창업열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고조된 창업 열기가 우수인력의 도전적 벤처창업으로 이어지기 위해 실패기업인의 원활한 창업생태계 환류가 그 어느 때보다도 요구되고 있는바 재도전이 원활한 선순환 생태계 복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창조경제를 구현하고자 이번 대책을 마련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