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소사-원시 복선전철 공사 완료, 오는 6월 개통된다
상태바
소사-원시 복선전철 공사 완료, 오는 6월 개통된다
  • 윤주성
  • 승인 2018.04.13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 주변 주차장 확충 및 자전거 활성화 추진

[경기=동양뉴스통신]윤주성 기자= 경기 안산 원시(안산스마트허브)에서 부천 소사를 연결하는 소사-원시 복선전철이 7년간의 공사를 마치고 오는 6월 개통된다.

13일 시에 따르면, 1988년 안산선(4호선)이 개통된 이후 30년만의 신규 철도 개통으로 안산시 교통 여건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며, 소사-원시선은 향후 북쪽으로 김포공항․대곡, 남쪽으로는 충남 홍성까지 직결 연결되어 우리나라 서해축을 담당하는 남북 종단 간선철도망으로 구축될 전망이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안산 원시에서 부천 소사까지 30분대로 도달할 수 있다.

안산시는 이번 철도개통에 따른 운전자 교통 패턴 변화와 교통량 분산에 대응하고, 교통정체로 인한 대기오염 및 주차난 등 교통과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안산스마트허브(반월국가산업단지) 내 근로자 교통여건 개선을 위해 무인 공공자전거시스템(S-페달로)과 자전거도로를 추가로 구축하고, 자전거 무료대여사업을 통한 '안산스마트허브 자전거타기 생활화 시범사업'을 추진하여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안산시 관계자는 “소사-원시선 개통에 맞추어 교통 관련 주요사업을 조속히 추진해 철도이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