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강동구도시관리공단 ‘날씨경영’ 인증 획득
상태바
강동구도시관리공단 ‘날씨경영’ 인증 획득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11.0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씨정보 활용한 시설물 관리로 고객 안전성 확보
▲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 ‘날씨경영’ 인증을 획득했다.(사진/강동구)     © 오윤옥 기자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 1일 기상청이 주최하고 한국기상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날씨경영’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날씨경영 인증은 날씨정보를 기업·기관 경영에 다양하게 활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기상재해로부터 안전성을 확보했음을 인정받는 제도다.
 
인증 기업에는 3년간 날씨경영컨설팅 지원, 교육프로그램 참여기회 제공, 기상정보 제공 등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공단은 강동그린웨이가족캠핑장에 풍향·풍속계를 설치해 갑작스런 풍수해 발생에 따른 대응체계를 수립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풍향·풍속계를 활용하여 현수막게시대 시설물 피해를 대비하여 운영한 점 등이 인정돼 날씨경영 인증을 받게 됐다.

지난 달 31일 공단은 공공기관 대표로 인증식에 함께 참여한 14개 기관을 상대로 강동그린웨이가족캠핑장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자리도 가졌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상정보의 사전 예측을 통해 시설관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고객의 편익과 안전성 확보를 위해 날씨경영을 지속 확대 유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단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날씨경영인증의 체계적인 사후관리(컨설팅, 교육참여 등) 및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컨설팅을 통해 경영 전반에 보다 전문적인 기상정보 활용으로 안전한 시설물 관리와 피해예방에 앞장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