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박기춘 의원, '국회의원 아름다운말 선플상' 수상
상태바
박기춘 의원, '국회의원 아름다운말 선플상' 수상
  • 임성규 기자
  • 승인 2013.11.0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민주당 박기춘(남양주시 을구)의원은 지난5일 국회 귀빈식당에서 개최된 전국 청소년 선플 SNS 기자단이 선정한 '2013년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시상식'에서 여야의원 10명과 함께 '선플상'을 수상했다. 박 의원의 수상은 경인지역 국회의원 중 유일하다.
 
'선플운동본부'(이사장.민병철 건국대교수)가 주최하는 '선플상'은 고등학생.대학생 118명이 지난해 9월부터 올해 7월까지 국회회의록 발언을 분석, 비순화언어.일상언어.순화언어 등으로 구분한 뒤 의정활동에서 아름다운 언어 사용을 실천하는 의원을 선정한다.
 
올해 6번째 시상식을 가졌으며 국회 내에서도 '국회선플정치위원회'가 설치돼 있다.
 
민병철 이사장은 "선플운동은 이미 국민운동으로 발전했다"면서 "어른들이 비방과 발목잡기 대신 칭찬과 배려의 선플을 먼저 실천한다면 청소년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선플상'이 가진 순기능적 의미를 강조했다.
 
박 의원은 "여야의 극한 대립이 이어지면서 막말과 고성이 오가는 구태가 여전하다. 대화와 타협 그리고 상대를 존중하는 기본이 지켜진다면 우리 국회가 선진국회 모범국회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는 속담이 있고, 말 한마디에 천냥 빚 갚는 다는 속담도 있다. 비난보다는 격려로써 아름다운 의정문화 정착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