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8:13 (수)
고양시, 싱가포르 여행사 초청 팸투어 추진
상태바
고양시, 싱가포르 여행사 초청 팸투어 추진
  • 장상열 기자
  • 승인 2013.11.1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관광객 눈높이 맞춰 고양시 신규 관광자원 소개
▲     © 장상열 기자
[경기=동양뉴스통신] 장상열 기자 = 경기 고양시(시장 최성)는 7일부터 10일까지 3박4일에 걸쳐 싱가포르 여행사를 초청해 고양시 구석구석을 보여주는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올해 해외 관광마케팅 사업의 결정체로 지난 10월 고양시 관광설명회에 참가했던 싱가포르 현지의 한국 관광 상품개발 여행사 중 고양시 관광 상품개발을 희망하는 6개의 여행사로부터 9건의 관광 상품개발 제안서를 접수받아 단계적으로 추진해 온 것이다.
 
3박4일 고양시 팸투어는 싱가포르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 아시아나 항공 등의 협조와 함께 엠블호텔킨텍스, 고양원마운트, 스포츠서울, 레이킨스몰 등 20여 개가 넘는 고양시 주요 관광사업체들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이뤄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여행사는 한국 관광 아웃바운드 실적 1위 여행사인 준에어를 비롯해 CS 트래블, 시티스테이트, 찬스월드 홀리데이즈, 인스파이어 트래블, 하나투어 등 6개 여행사에서 7명이 참가했다.
 
서울과 파주 DMZ를 연계한 폭넓은 진행으로 6박7일, 7박8일의 한국관광상품 속에 고양시를 넣어 싱가포르 관광객의 입장을 고려한 맞춤 상품개발로 성공 가능성을 높였다.
 
매년 다양한 고양시 팸투어를 추진해 관심을 모으던 고양시가 해외 현지 여행사를 직접 초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성 고양시장은 “고양시 팸투어 3박4일 동안 고양시의 찜질방, 빵집, 글램핑(화려하다glamorous와 캠핑camping을 조합해 만든 신조어로 필요한 도구들이 모두 갖춰진 곳에서 안락하게 즐기는 캠핑) 등 싱가포르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이색적인 관광 요소들을 함께 구성해 고양시의 매력을 충분히 발산할 수 있도록 했다”며 “경기관광공사, 킨텍스,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시티투어의 관광설명회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2014년 관광상품 개발은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 한해 고양시는 엠블호텔킨텍스를 비롯해 고양원마운트를 개장하고 1조 원이 넘는 규모의 K-POP아레나 공연장, 한류관광 MICE복합단지를 유치하는 등 신한류 국제관광도시로서의 자리를 더욱 탄탄히 했다. 이에 발맞추어 국제관광도시의 브랜드를 높이고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해외 관광마케팅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시는 특히 겨울이 없는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그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한류’ 테마와 ‘스노우 파크’, ‘쇼핑’ 등을 중심으로 해외관광 마케팅을 펼쳐 왔으며 그중 선진 도시이자 리더 역할을 하고 있는 싱가포르를 집중적으로 공략해 왔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파워블로거를 초청, 고양국제꽃박람회와 원마운트를 홍보하는 동시에 여행사, 언론사를 초청해 고양시의 의료관광과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관광설명회를 추진했다.
 
이어 8월 싱가포르 최대 국제관광박람회 나타스에 참여해 고양시 관광자원을 소개했고 10월 싱가포르 현지에서 단독으로 관광설명회를 펼쳐 61명의 여행사들과 함께 뜨거운 토론을 하는 등 싱가포르 관광마케팅 결실을 위해 숨 가쁘게 달려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